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과학관자연사관인간과 진화

인간과 진화

환경보호인터랙티브

환경보호인터랙티브

체험방법

  • 알맞은 곳에 터치하여 옮겨 분리배출 한다.

체험 시 탐구질문

  • 분리배출을 잘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분리배출을 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어떤 말을 해줄 수 있을까요?

체험 시 주의사항

  • 강하게 누르지 않고 하나씩 움직여 본다.

과학과 교육과정

과학과 교육과정 연계표
영역 과학과 사회, 환경과 생태계, 생물 다양성과 유지
대상 전 학년 학생(5학년 2학기 학생)
성취기준
  • [6과05-03]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생태계 보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토의할 수 있다.
  • [9과01-05] 생물 다양성 보전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생물 다양성 유지를 위한 활동 사례를 조사하고 실천할 수 있다.
  • [10통과202-03] 생물다양성을 유전적 다양성, 종 다양성, 생태계 다양성으로 이해하고, 생물 다양성의 보전 방안을 사례를 토대로 논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