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과학관자연사관인간과 진화

인간과 진화

인류의 뇌가 큰 이유

인류의 뇌가 큰 이유

체험방법

  • 없음

체험 시 탐구질문

  • 지능이 낮은 동물들의 뇌는 어떤 모습일까요?
  • 사람보다 뇌가 더 큰 동물이 있다면 지능이 높을까요??

체험 시 주의사항

  • 만지지 않고 눈으로 관람한다.

과학과 교육과정

과학과 교육과정 연계표
영역 지구 및 우주, 생물 다양성과 유지
대상 전 학년 학생(6학년 학생 이상)
성취기준
  • [6과16-01] 뼈와 근육의 생김새와 기능을 이해하여 몸이 움직이는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 [6과16-03] 감각 기관의 종류, 위치, 생김새, 기능을 알고 자극이 전달되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6과16-04] 운동할 때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변화를 관찰하여 우리 몸의 여러 기관이 서로 관련되어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 [10통과202-01] 지질 시대를 통해 지구 환경이 끊임없이 변화해 왔으며 이러한 환경 변화에 적응하며 오늘날의 생물다양성이 형성되었음을 추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