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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의 스펙트럼

생태계와 광합성

사진

체험방법

  • ① 빛의 강도와 파장에 따른 광합성 효율을 버튼을 눌러 체험한다.
  • ② 식물이 만들어낸 산소로 살아가는 다람쥐의 모습을 관찰한다.

체험 시 탐구질문

  • 식물의 잎에서 어떤 과정을 거쳐 산소가 만들어질까요?
  • 식물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 빛의 강도와 파장에 따라 광합성 효율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체험 시 주의사항

  • 차례대로 한 명씩 체험해본다.

과학과 교육과정

과학과 교육과정 연계표
영역 생명, 식물과 에너지, 지구와 시스템
대상 전 학년 학생(6학년)
성취기준
  • [6과11-02] 식물의 전체적인 구조 관찰과 실험을 통해 뿌리, 줄기, 잎, 꽃의 구조와 기능을 알고, 식물의 각 부분이 서로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 [9과12-01] 광합성 과정을 이해하고, 광합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확인하는 실험을 설계하여 발표할 수 있다.
  • [9과12-02] 식물의 호흡을 이해하고, 광합성과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 [9과12-03] 광합성 산물의 저장, 사용 과정을 모형으로 표현할 수 있다.
  • [10통과105-02] 지구 시스템을 구성하는 권역들 간의 물질 순환과 에너지 흐름의 결과로 나타나는 현상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논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