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과학관과학체험관야외전시물

야외전시물

천연기념물 안내 표지판

천연기념물 안내 표지판

체험방법

  • 없음

체험 시 탐구질문

  • 우리나라에 천연기념물이 몇 종이 있을까요?
  • 천연기념물이 새로 지정되거나, 해제가 될 수 있을까요?
  • 어떠한 기준으로 천연기념물이 지정될까요?

체험 시 주의사항

  • 만지지 않고 눈으로 관람한다.

과학과 교육과정

과학과 교육과정 연계표
영역 지구 및 우주, 생명의 연속성, 생물 다양성과 유지
대상 전 학년 학생(3학년 학생)
성취기준
  • [4과06-03] 화석의 생성 과정을 이해하고 화석을 관찰하여 지구의 과거 생물과 환경을 추리할 수 있다.
  • [4과03-01] 여러 가지 동물을 관찰하여 특징에 따라 동물을 분류할 수 있다.
  • [4과03-02] 동물의 생김새와 생활 방식이 환경과 관련되어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 [6과05-03]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생태계 보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토의할 수 있다.
  • [9과01-03]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고, 변이와 생물 다양성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 [9과01-05] 생물 다양성 보전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생물 다양성 유지를 위한 활동 사례를 조사하고 실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