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영역 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검색영역 닫기
홈으로
통합로그인
사이트맵
주 메뉴
과학탐구체험·수업
초등학교 3학년
초등학교 4학년
초등학교 5학년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학년
중학교 2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학년
과학·융합·발명센터
융합교육체험센터
발명교육센터
과학·발명교실 안내
과학·발명교실 자료실
과학교구 대여
과학갤러리
교재생물 채집장소 지도
Micro월드
과학·발명대회
과학·발명대회 안내
과학·발명대회 자료실
과학동아리활동
2024 융합 크리에이터 레고교실
기본과정 레고교실 신청 접수
심화과정 레고교실 신청 접수
교원연수
교원연수 안내
교원연수 자료실
과학관
화석전시관
화석전시1관
화석전시2관
화석특별전시관
자연사관
환영하는 공룡
선캄브리아대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
인간과 진화
과학체험관
상징공간
도입
전기와 자기
물질과 에너지의 하모니
공간의 스펙트럼
쉬어가는 곳
야외전시물
천체체험관
독도체험관
곤충표본관
곤충표본관 안내
나비 자료검색
나방 자료검색
기타 곤충 자료검색
아름다운곤충세상
예약마당
과학관 관람
발명체험교실 및 메이커체험교실
토요천체관측교육
2024 과학의 날 행사
예약확인/취소
자원봉사활동예약
알림·참여
공지사항
홍보자료
과학있슈? 여기있슈!
과학 경남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신고센터
청탁금지법위반행위신고
공익신고
성희롱 신고센터
청렴사랑방
분실·습득물센터
행사일정안내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공공데이터개방
공공데이터제공신청
공공데이터제공목록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간행물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교육원 안내
원장인사말
연혁
상징소개
운영방향
조직/업무안내
시설안내도
찾아오시는 길
메뉴보기
모바일용 메뉴
홈으로
통합로그인
과학탐구체험·수업
초등학교 3학년
초등학교 4학년
초등학교 5학년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학년
중학교 2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학년
과학·융합·발명센터
융합교육체험센터
발명교육센터
과학·발명교실 안내
과학·발명교실 자료실
과학교구 대여
과학갤러리
교재생물 채집장소 지도
Micro월드
과학·발명대회
과학·발명대회 안내
과학·발명대회 자료실
과학동아리활동
2024 융합 크리에이터 레고교실
기본과정 레고교실 신청 접수
심화과정 레고교실 신청 접수
교원연수
교원연수 안내
교원연수 자료실
과학관
화석전시관
화석전시1관
화석전시2관
화석특별전시관
자연사관
환영하는 공룡
선캄브리아대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
인간과 진화
과학체험관
상징공간
도입
전기와 자기
물질과 에너지의 하모니
공간의 스펙트럼
쉬어가는 곳
야외전시물
천체체험관
독도체험관
곤충표본관
곤충표본관 안내
나비 자료검색
나방 자료검색
기타 곤충 자료검색
아름다운곤충세상
예약마당
과학관 관람
발명체험교실 및 메이커체험교실
토요천체관측교육
2024 과학의 날 행사
예약확인/취소
자원봉사활동예약
알림·참여
공지사항
홍보자료
과학있슈? 여기있슈!
과학 경남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신고센터
청탁금지법위반행위신고
공익신고
성희롱 신고센터
청렴사랑방
분실·습득물센터
행사일정안내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공공데이터개방
공공데이터제공신청
공공데이터제공목록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간행물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교육원 안내
원장인사말
연혁
상징소개
운영방향
조직/업무안내
시설안내도
찾아오시는 길
메뉴닫기
과학관
자연사관
신생대
신생대
12474
신생대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공유닫기
신생대 속으로
신생대의 환경
화석으로 보는 신생대
포유류의 전성기
신생대 환경
체험방법
없음
체험 시 탐구질문
신생대 생물은 지금 생물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신생대 생물들은 어떤 것을 먹고 살았을까요?
체험 시 주의사항
만지지 않고 눈으로 관람한다.
과학과 교육과정
과학과 교육과정 연계표
영역
지구와 우주(고체 지구)
대상
전 학년 학생(4학년 1학기 학생)
성취기준
[4과16-01] 지구와 관련된 자료를 조사하여 모양과 표면의 모습을 설명할 수 있다.
[4과06-03] 화석의 생성 과정을 이해하고 화석을 관찰하여 지구의 과거 생물과 환경을 추리할 수 있다.
[10통과202-01] 지질 시대를 통해 지구 환경이 끊임없이 변화해 왔으며 이러한 환경 변화에 적응하며 오늘날의 생물다양성이 형성되었음을 추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