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홍보자료

홍보자료

홍보자료 상세보기
경남과학교육원, 과학실험실 안전 직무연수 실시
작성자 박명환 등록일 2019.07.26

경남과학교육원, 과학실험실 안전 직무연수 실시

-올해부터 직접 운영교육공무직·교사 360명 대상

-회별 120, 2일간 17시간 운영안전사고 예방 강화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유창영)725~26‘2019. 과학실험실 안전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이번 과학실험원과 초··고 과학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86~7, 88~9일에도 계속할 예정이다.

 

안전 직무연수는 지난해까지 5개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운영했지만 연수 과정 편성, 전문 강사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다.

 

특히 과학실험원, 교무행정원, ··고 교사의 혼합 편성에 따른 강의 내용 및 수준 선정 곤란, 연수생 간 소통·교류의 어려움 등이 있어 올해부터 경남과학교육원에서 모든 연수를 운영키로 했다.

 

이를 통해 지역교육지원청 업무 경감과 연수의 질 제고에 따른 연수 효과 달성, 연수생들의 만족도 제고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연수는 안전한 과학 실험기구 사용법 및 안전 기준 유리공예 실습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과학(중등 과목별) 실험 유형별 사고 사례 실험실 밖 과학사 이야기 등이다.

 

또 과학 실험실 안전사고 대처 능력 신장을 위해 진주소방서 119 구급대원을 초빙해 화재 대처 및 응급처치에 대한 실습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남과학교육원 유창영 원장은 이번 연수는 수준 높은 과학실험실 안전 직무연수를 통해 경남과학교육원이 전문 연수 기관으로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경남과학교육원은 지속적으로 과학 교사의 핵심 역량을 키우는 현장 수요형 다양한 연수를 운영함으로써 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경남과학교육원은 725~26일 과학실험원, ··고 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사진은 첫날 연수 모습.

 

문 의: 교육연수부 교육연구사 이팔홍(760-8111)

첨부파일